반응형

코로나 검사(PCR) 받은 후기, 방법 (코로나 검사소, 통보시간)

코로나 검사(PCR) 받은 후기, 방법 (코로나 검사소, 통보시간)

 

 

 안녕하세요. 용&몀의 생생 후기 리뷰의 용이에요.

이번 포스팅은 직접 코로나 검사인 PCR 검사를 받고 결과 통보까지 받은 후에 쓰는 생생한 후기입니다.

 

코로나 검사를 저는 본가가 있는 '충청남도 아산시'에서 22년 01월 29일에 받았습니다.

우선 코로나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코로나 검사소를 찾으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00 코로나 검사소"를 치면 가까운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소를 찾는 방법은 지도나 다음 검색창에 쳐보시면 나옵니다!

저는 친구와 같이 12시 40분쯤에 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위치는 아산시 이순신 종합운동장에 위치한 주차장에 있었습니다.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 일 것 같은데 주차할 자리가 많이 없으니까 참고해주세요.

 

 

 

ㅋㅋㅋ외부에 화장실도 있는 센스가 보이네요

 

 

대기 줄이 엄청 깁니다. 추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산시가 인구가 많은 도시가 아님에도 또, 휴일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줄이 진짜 길었습니다.

저희가 줄을 선 지 별로 안됐음에도 뒤에 줄이 금방금방 길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야외에 위치해서 그런지 사람에 따라서 많이 추워할 수 도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무증상 검사자와 사진에 쓰여있는 검사자의 줄은 달라요!

꼭 참고하세요!

 

줄은 많이 길었는데 검사가 금방금방 지나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빨리 순서가 찾아왔습니다.

아 근데 여기서 혹시 자가격리 해제자, 유증상자 등등의 검사자 분들은 줄이 검사소 위치가 다르더라고요. 꼭 참고해주세요! 앞에 있던 분이 15분 기다리고 다른 검사소로 가셨어요 ㅋㅋ큐ㅠㅠ

 

 

검사를 받기 직전에 손소독제를 바르고 비닐장갑을 끼게 됩니다. 그리고 이름, 주민번호, 번호, 직장 주소를 종이에 작성을 하게 됩니다. 주민번호 모르셔서 다시 돌아가시는 분도 계셨어요! 주의하세요

 

 

이런 종이를 작성을 하게 됩니다.

얼마 전에 퇴사를 했기 때문에 회사 칸에 x를...ㅎㅎ

 

 

이렇게 다시 검사 직전에 면담? 같은 것과 검사 이유, 본인 확인을 해줍니다.

 

 

그 후에 검사를 위한 키트와 보관통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검사를 받기 위한 장소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코 검사를 하셔야 하는데 이 사진을 꼭 참고해주세요.

 

 

검사는 길쭉한 면봉으로 입안 쪽, 비인두(코) 검사를 두 번 하게 됩니다.

이때 입도 약간 구역질이 나왔는데, 코 검사를 할 때 잘 몰라서 얼타고 있었는데, 검사원분이 옆에 사진 한번 보라고 하시더라고요. 봤는데 이런 사진이.... ㅋㅋ

 

딱 3초만 참으라고 하고 코에 면봉을 집어넣습니다.

저는 제 코가 그렇게 깊은지 몰랐습니다ㅋㅋㅋㅋㅋ 콧속 안이 애리더라고요.

 

코 깊숙이 면봉을 찌르고 끝에 닿는 느낌이 나면 한두 번 돌리십니다. 그리고 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3초만 참으세요 3초!

 

 

 

 

검사 결과는 24시간도 안돼서 나옵니다. 

22년 01월 29일 13시 검사 → 22년 01월 20일 08시 결과 통보

 

결과 통보를 오늘 아침에 문자로 받게 되었고, 검사 결과 음성(정상)으로 나왔습니다.

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감염, 음성이면 정상이니까 참고해주세요.

 

검사 시간 : 5분

대기 시간 : 20분

결과 통보 : 24시간 이내

검사 비용 : 없음

반응형

+ Recent posts